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심리검사 알고 싶으세요? 마음과 행동에 대한 자기 이해가 필요할 때...

심리검사 종류

홈으로 심리검사 심리검사 종류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제작된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성격, 흥미, 적성, 가치, 관계 등을 이해하는 과정

문의031) 880-5565, 5567

심리검사 신청하기

심리 검사 종류

성격유형검사(MBTI)
자신의 타고난 선호경향을 파악하여, 성격특성의 장·단점을 이해함으로써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및 관계의 성숙을 돕기 위한 검사입니다.
다면적 인성검사(MMPI)
개인의 다양한 성격특성에 따른 심리적 적응 수준을 진단하여 자신의 현재 상태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기질 및 성격검사(TCI)
인성 발달에 영향을 미친 유전적 영향과 환경적 영향을 구분하여 인성 발달 과정을 이해하는 검사입니다.
우울검사(BDI)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우울검사로, 우울증상의 유무와 증상의 심각성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불안검사(BAI)
불안 정도를 측정하는 검사로, 광장 공포증에 의한 불안, 사회 불안, 강박에 의한 불안 그리고 일반적인 불안증인지 알아보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STRONG 직업흥미검사
직업 영역 및 그 외 영역에서의 흥미를 측정하는 검사로 진로 및 직업선택에 유용한 검사입니다.
학습전략검사(MLST)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심리적 요인들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자신의 단점과 장점, 성격특성, 심리적 안정감, 동기수준, 행동특성을 알 수 있습니다.
집-나무-사람검사(HTP)
집, 나무, 사람 그림을 통해 개인의 성격, 행동양식 및 대인관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문장완성검사(SCT)
미완성된 문장의 뒷부분을 완성함으로써 개인의 지각, 태도, 성격특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